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3 전국 벚꽃 개화시기와 추천명소 총정리

어느덧 23년도의 봄이 다가왔습니다. 올해의 전국 벚꽃의 개화 시기와 벚꽃 명소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연보라색의 꽃잎들이 활짝 피어 하늘을 보랏빛으로 만들고 흩날리는 꽃잎이 마치 영화 속 한 장면 같이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오늘은 벚꽃을 어디서 봐야 하는지 찾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2023년 벚꽃개화 시기와 추천명소

벚꽃-개화시기

2023년 벚꽃이 지역별로 언제 개화하는지 많은 분이 궁금해하실겁니다. 이미 많은 곳에서 벚꽃이 만개하여 많은 분들이 봄을 느끼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되지 않아 아직 벚꽃을 보지 못하신 분들이라도 아직 포기하긴 이릅니다! 아직 만개하지 않은 곳도 많기 때문입니다.

 

평균적으로 3월 말에서 4월 초에 피는 편인데요. 대표적인 지역의 개화 시기를 간단하게 알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인천은 4월 8일, 서울은 4월 3일, 춘천은 4월 7일, 대전은 3월 31일, 전주는 3월 27일, 포항과 부산은 3월 27일, 제주도는 3월 22일, 광주는 3월 27일, 여수는 3월 29일입니다.

 

벚꽃 개화시기로 만개한 곳도 있지만 이처럼 아직 시작중인 명소도 많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알고 있는 유명한 곳도 있지만 잘알려지지 않은 곳도 많이 있습니다.

요즘 SNS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십니다. 예쁘게 사진을 찍어 나의 SNS에 업로드할 인생사진을 찍게 해 줄 명소를 알아보겠습니다.

진해(군항제, 여좌천, 경화역)

벚꽃
경남 장원통합시 진해구에서는 매해 벚곷 개화시기에 군항제라는 축제를 진행해왔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가 국내에 퍼진 이후로 축제는 취소되어 진행되지 않았지만, 올해 2023년은 군항제 작년에 이루지 못한 60주년 축제가 열려 많은 분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진해 군항제는 예전부터 국내 최대 벚꽃축제로 손꼽히는 명소로 코로나시기에 아쉽게 축제가 진행되지 않았던 한을 풀듯 아름다운 벚꽃들과 많은 인파로 북적이는 명소입니다. 또한! 그옆에 있는 여좌천과 경화역 등의 명소에도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여 진해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벚꽃
위 장소는 진해 여좌천 로망스 다리로 여좌천에는 로망스다리가 있는데 2002년에 방영한 유명한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합니다. 벚꽃잎이 하늘 위로 흩날리며 개천을 사이에 두고 기다란 벚나무가 나란히 펼쳐져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습니다. 하천 아래에 다양한 포토존도 있어 예쁜 사진을 많이 찍을 수 있습니다. 주소는 경남 창원시 진해구 여좌동 217로 한번 쯤은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벚꽃
경화역도 진해에서 인기 있는 벚꽃 명소입니다. 시내 쪽에 놓여있는 철길을 따라 아름다운 벚꽃이 펼쳐져 있습니다. 경화역은 벚꽃 터널이 양쪽으로 이어져 있어 마치 꽃사이에 둘러싸인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철길에 놓인 기차가 가장 유명한 포토존으로 신혼부부들도 많이 방문하는 벚꽃명소입니다. 진해에서 벚꽃놀이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 1박 2일 정도의 시간적여유를 두고 분위기를 즐기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차장 쉽게 찾는 법 ‘모두의 주차장’ 바로가기

 

하동(십리벚꽃길, 화개장터)

벚꽃
국내 최대 벚꽃축제 중 하나이며 전국에서 찾아오는 화개장터 벚꽃 축제는 3월 말에서 4월 초에 열리는 편입니다. 2023년 코로나 방역 조치 완화로 작년에 취소되었던 한을 풀고 있는 화개장터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하동에는 또 다른 벚꽃 명소가 있습니다. 바로! 십리벚꽃길입니다.
벚꽃
하동 십리벚꽃길은 화개장터에서 쌍계사로 들어가는 대략 6km 정도의 구간입니다. 섬진강과 합류하는 화개동천을 따라서 수십 년 된 벚나무가 도로 양편에서 시선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100년 가까이 된 고목군락이기에 특유의 분위기를 풍기고 있습니다. 하동 십리벚꽃길 주차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 화개장터 주차장에 주차하는 방법과 벚꽃길 중간 지점의 공터나 화개중학교에 주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참고로 하동 십리벚꽃길을 통과하는 동안 서먹한 연인들도 사이가 좋아져서 결혼에 골인한다는 이유로 혼례길이라고도 불립니다. 벚나무가 터널을 이루고 있어 어떻게 사진을 찍어도 예쁘게 나오며 저도 방문해 보았던 곳중에 가장 좋았던 명소입니다.동 십리벚꽃길 바로가기

 

서울(여의도, 석촌호수, 남산 벚꽃길)

벚꽃
서울에는 다양한 벚꽃 명소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서울숲, 여의도, 석촌호수 그리고 남산 벚꽃길입니다. 주차는 여의도 한강공원에 주차가 가능하니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서울에서 유명한 명소답게 길가에는 벤치가 상당히 많고 방문객 또한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다른 장소보다 약간의 아쉬운 점이 있다면 도롯가에 있다 보니 풍경의 아름다움을 온전히 즐기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경주(보문단지, 황룡원)

오리배-벚꽃
경주는 사계절 내내 언제든 찾아와도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봄에는 벚꽃으로 아름다운 풍경을 느낄 수 있습니다. 경주 벚꽃 명소의 대표적인 곳으로 보문단지를 꼽을 수 있습니다. 진해 군항제와 함께 벚꽃 개화 시기만 되면 몇시간씩 차가 막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전국 5대 명소 가운데 한 곳으로 보문호수를 따라 벚나무가 들어서 있습니다. 사람이 벚꽃잎만큼 많아 벚꽃보다 사람구경하로 간다는 이야기가 나오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아름다운 벚꽃들이 있기에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것이 아닐까생각해봅니다. 추가로 호수 곳곳에는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호수 둘레길을 따라 양쪽으로 벚쫓나무가 둘러싸고 있으며 한창 절경에는 마치 터널에 있는 착각마저 들게 합니다. 근처에 경주월드라는 놀이공원도 있어 가족들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은 명소입니다. 경주에는 황룡원이라는 곳도 추천드립니다. 황룡사 9층 목탑을 복원하여 건축한 건물이 있는 곳으로 황룡원을 따라 아름다운 벚꽃들이 길가에 들어서 있으며, 건물을 배경 삼아 사진을 찍는 명소이기도 합니다.

 

2023년 전국의 다양한 명소에서 봄내음을 맡으며 한껏 기분 좋은 여행이 되는 봄날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3년 동안의 긴 코로나로 인해 잘 즐기기 힘들었던 축제들도 올 한 해는 즐길 수 있으니 그동안 묵혀두었던 마음을 한번 터트려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보문단지 바로가